㈜케이스탯리서치(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조사에 참여하는 응답자에게 적용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1.1 조사 목적에 따른 대상 적합성 판별 및 응답 사례비 정산
회사가 수행하는 조사에 참여하는 응답자로 조사 목적에 따른 적정 대상인지 확인하고 본인 여부의 확인, 조사 수행 및 참여 관련 수당 및 응답 사례비 지급
1.2 고객문의 처리 및 결과회신
해당 조사 의뢰인 또는 의뢰사에 대한 정보 제공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홈페이지내 고객의 조사문의와 진행하는 조사 내용 및 유형에 따라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2.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조사 내용 및 유형에 따라 요구되는 개인 식별 정보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2) 고객의 조사문의
- 회사명, 부서명, 직책,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2.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조사 유형에 따른 서면양식,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한 수집
2) 홈페이지 조사문의 페이지를 통해 수집
제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3.1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제4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5.1 이용자들의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 이전에 개인정보 제공자,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기간을 별도로 알리고 동의절차를 거치며, 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산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5.3 법령에 규정에 의거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6조 이용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된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및 삭제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7.1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장치를 이용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7.2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며, 정기적 직원 보안교육 및 보안감사를 실시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7.3 개인정보보호전담팀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팀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SI(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등에 조사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를 비롯하여 중앙정부 및 지자체, 공직유관기관 등의 청렴도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모니터링, 미스테리 쇼핑
공공기관 및 민간회사의 고객 서비스 접점에 대한 전화 및 방문 모니터링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추후 교육컨설팅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의 기초를 다지는데 활용됩니다.
사회지표 조사
서울서베이와 자치구 사회조사, 경기/충북/충남/대전/제주 등 광역단체 사회지표 조사, 문화 및 복지 지표조사 등 다양한 지표조사 (Indicator Survey)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책, 행정
정책 평가 및 수용성 조사
국가적 아젠다 및 중앙부처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태도를 파악하고 이것이 소구되는 지점과 수용수준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론조사
공론조사는 대표성을 갖는 응답자를 선정하여 정보 제공과 토론의 기회를 부여하여 의사를 수집하는 조사 방법입니다. 가장 대표적 공론조사인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론화와 대입제도개편 공론화 조사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정책 수요 예측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서 행하는 사업에 대한 수요를 측정하여 향후 사업 진행방향 결정에 대한 합리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케이스탯은 정부 정책 수립에 있어 필수적 단계인 정책수요조사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정책조사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에 특화된 정책평가, 여론파악, 서비스 진단 등의 조사를 수행합니다. 서울시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경기도정 여론조사 등 지자체가 필요로 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컨설팅
행태자료분석
정부가 공개하는 공공데이터와 케이스탯이 보유한 유권자/소비자의 행태 자료를 결합하여 부가가치가 높고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생산, 가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버즈 분석
주요 온라인 포탈과 언론사 사이트 등에 올라와 있는 기사, 게시글, 댓글 등을 수집하여 분석합니다. 공공기관/정치 영역과 기업, 브랜드, 제품 등 민간 영역에 대한 평판과 여론의 흐름 분석이 주요 업무입니다.
통계컨설팅
케이스탯의 박사급 이상 통계전문가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통계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마이닝
케이스탯이 30여년 동안 실시한 조사(Survey) 데이터와 각종 비조사(Non-Survey) 영역의 정보를 연결하여 한층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역대선거 및 투표 행태 정보, 한국인의 가치관과 인식 등이 대표적입니다.
공식통계
국가승인통계
국가 통계작성기관의 의뢰를 받아 직접 승인통계 조사를 실시합니다. 조사구, 집계구 등 표본추출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며, 과업이후 통계품질진단 업무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산업,사업체 조사
조사 대상이 주로 기업체 경영진, 인사/회계/안전 담당자 등으로 조사 난이도가 매우 높은 조사입니다. 케이스탯은 사업체 조사 전문 코딩팀과 데이터 클리닝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 회계자료와의 매칭을 통해 검증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종단적 연구.패널조사
패널조사는 동일한 개인 또는 가구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적 조사하는 것으로 조사 내용이 방대하고 장기간에 걸친 자료 및 표본관리 등에 많은 노력과 비용이 소요됩니다. 케이스탯에는 패널조사의 경험이 풍부한 연구진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환경 보건 & 안전 조사 (Environmental Health & Safety Research)
사업장, 학교, 가구, 식품 등 일상에 노출되어 있는 각종 위험요소를 측정하는 조사입니다. 서베이 방식과 함께 관찰(observation), 측정(measurement) 방법이 함께 사용됩니다. 케이스탯은 유해물질 노출계수 조사 등 환경보건/안전 분야에 다양한 조사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통신 조사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Survey)
ICT 조사 분야는 연구인력의 전문성과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케이스탯은 블록체인 핀테크 산업조사, IT·SW 활용조사, ICT 통계조사 등 다수의 ICT 관련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 조사 (Culture & Tourism Research)
케이스탯은 문화, 관광, 여가, 체육 등의 조사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 관광조사인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와 국민여행실태조사를 현재 수행하고 있습니다.
여론, 선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공공여론조사
특정시기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현안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파악해서 정책 수립의 참고 자료나 언론보도 목적으로 활용되는 조사입니다. 활용목적 따라 전화/면접/온라인 등 다양한 방법이 적용가능하고, 긴급, 정기, 패널조사 등 형태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캠페인, 홍보효과
정부나 지자체, 민간기업, 혹은 선거기간중 후보자가 실시하는 홍보, 광고 등에 대한 사전 테스트와 캠페인 이후의 효과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미디어 믹스 최적화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선거예측, 출구조사
방송사 혹은 후보캠프와 공동으로 실제 선거결과를 예측하는 조사입니다. 비투표자, 조사거절자, 거짓응답자의 정보까지 모델에 포함시켜야 함으로 난이도가 매우 높은 분야입니다. 케이스탯에는 국내 최고수준의 선거예측조사 전문가가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선거전략수립
본 조사는 출마 이전 타당성 검증부터 이후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후보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정당과 후보자의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사입니다.
미디어 조사
미디어수용성 & 점유율조사
TV, 신문, 라디오, 인터넷, 모바일 등에 대한 종합적인 미디어 이용행태와 인식을 조사해 미디어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대표성 있는 자료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지표조사
다매체, 다채널 시대에서는 결합열독률, 매체교환율 등 복합결합 미디어 지표가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케이스탯은 모바일 열독률 조사 모델인 「mlab 디지털 뉴스 리포트」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TV 프로그램 평가
방송사의 프로그램 편성과 신문사의 지면 개편을 위한 조사, 독자 및 시청자 프로파일 조사, 매체별/매체사별 영향력과 신뢰도 측정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 마케팅
시장구조진단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상품 출시 이전 혹은 이후에 시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신상품 출시 기회를 모색하는 데 필요한 각종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제품 테스트
새로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및 컨셉 도출, 그리고 시제품 개발 테스트와 출시 전략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함하는 조사 프로그램입니다. KM 패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효과조사
TV, 온라인, 모바일을 연결하는 멀티소스 다채널 광고효과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개별 기업의 광고 전략 수립과 개별 브랜드의 매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자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합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 세분화와 타겟팅, 그리고 4P, 4C 전략 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서베이 데이터와 비조사 자료의 결합을 통해 보다 풍부한 정보를 고객에게 서비스합니다.